이 글에서는 현대홈쇼핑 주가 전망과 목표 주가, 기업 정보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주식 거래에서 중요한 부분은 현재 기업 가치보다는 미래의 기업 가치를 예측하고 먼저 행동하는 것입니다. 투자할 종목을 고르기 전에 현재 기업의 상황과 지표를 살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현대홈쇼핑 주식의 주요 현황과 투자 정보를 확인하시고 주식 투자에 유용한 자료들을 정리하여 제공하오니 효율적인 투자를 해보세요.
현대홈쇼핑 주가와 신산업 동향과 전망
현대홈쇼핑 기업 개요
현대홈쇼핑는 온라인쇼핑 기업입니다. 대표자는 정교선, 임대규(각자 대표이사) 이며 설립일은 2001/05/29, 주식 상장일은 2010/09/13입니다. 전체 종업원 수는1,070명 이고 본사 주소는 서울시 강동구 올림픽로 70길 34입니다.
현대홈쇼핑 주가 분석
현대홈쇼핑 현재 주가는 48,300원이며 전일 대비 -14.21원의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대홈쇼핑의 주주현황을 살펴보면 현대지에프홀딩스 주주가 전체 지분 40.82%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현대홈쇼핑는 온라인쇼핑 기업으로 장중 기준으로 주가는 48,300원 입니다. 현대홈쇼핑의 시가 총액은 5646억 원이며 발행 주식수는 12,000,000주 입니다. 외국인 보유 비중은 24.00% 이며 장중 거래량은 27,306원 을 기록했습니다. 매출액은 15,223억 원을 달성했습니다. EPS는 13,528원이며 현대홈쇼핑 주식 배당수익률은 4.82% 입니다.

대주주 정보가 필요 없을 수도 있는 단기적인 투자를 고려한다면, 장기적인 투자를 고려 중이라면 대주주와 대표 정보를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현대홈쇼핑 가치 분석
기업 가치 평가를 위한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 중에서도 기술 지표를 활용하는 방식을 소개합니다. 현대홈쇼핑는 전체 기술주 기업 중 등급인 입니다. 대표 섹터 평가 기업 중 등급인 입니다. 대표 테마 평가 기업 중에서는 를 차지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투자 매력도를 평가해보면 전체 기술주 , 대표 섹터 , 대표 테마 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현대홈쇼핑 주식 결론
<방송판매 부문 수익성 악화>
-지배회사 및 주요 종속회사는 홈쇼핑업, 건축자재업 부문을 영위하고 있으며 동사는 TV홈쇼핑, 인터넷쇼핑몰 사업을 주로 영위. 종속기업 (주)현대엘앤씨와 그 종속기업(이하 (주)현대엘앤씨)은 플라스틱 창호 제조업 등을, 주요 자회사 ㈜한섬으로 여성의류의 제조 판매업을 영위하고 있음. 프리미엄 패션 브랜드 '라씨엔토', 컨템포러리 패션 토탈 브랜드 '밀라노 스토리', 라이프스타일 주방가전브랜드 '알레보' 등 PB상품들을 개발함.
-2023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9% 감소, 영업이익은 44.6% 감소, 당기순이익은 20.6% 증가. 작년 동기 대비 방송판매 부문에서 비용이 상승하여 영업이익률이 50%가량 감소함. 이에 따라 영업이익이 전년도 대비하여 40%가량 감소하였음. 동영상을 보며 쇼핑할 수 있는 기능인 '쇼라(쇼핑라이브)' 등 쇼핑 포털로서의 기능 강화에 집중하고 있음.
주식 시장에서 세 가지 주요한 매수 세력은 외국인, 기관 및 개인입니다. 이 중에서도 개인 투자자가 가장 많은 매수를 합니다. 각각의 투자 방식이 맞지 않아 개인 투자자는 큰 매수 주체임과 동시에 주식에서 가장 약한 세력입니다. 투자에 집중이 되지 않아 기관 투자자나 외국인 투자자에게 밀리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그러므로 개인 투자자는 기관이나 외국인 세력을 따라가지 않을 수 없으며, 세력이 약한 상태에서 어떤 것을 사고 팔아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기관 투자자를 따르는 추세가 최근에 더욱 두드러지며, 이는 외국인의 매수가 불안정하고 개인의 단기 거래가 기관과 비슷한 양상을 보이기 때문입니다.
외국인과 기관이 동시에 매수하는 종목에 투자하는 것은 최선의 선택이며, 이것은 그만큼 좋은 종목임을 나타냅니다. 기업 상태와 시장에서의 위치, 그리고 기관과 외국인의 매수 추세를 이해하는 것은 주식 전망을 분석하는데 중요하며, 이를 통해 수익률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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